재테크공부

[책후기]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읽은 후기(앱테크)

spicapica 2018. 8. 19. 18:58

요즘 재테크 공부에 푹 빠졌다.


초보중에 왕 초보인 나는, 입문서부터 읽고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다. 


네이버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카페'를 탐색하다가 주인장님이 쓴 책인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책을 읽기로 했다.


순서로는 맘마미아 월급재테크를 먼저 읽고 푼돈목돈을 읽는 것이 맞지만, 


나는 푼돈목돈재테크부터 먼저 사서 읽었다. 


이 책이 무엇보다 좋은건,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초보자 눈높이에서 설명돼있다는 점이다. 





책을 읽고 내가 당장에 실천하고 있는건 


'앱테크'다.


책 설명을 그대로 옮기자면


"앱테크는 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특정 리워드앱을 다운받아

광고를 보거나 특정한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금 등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재테크"를 말한다. 


흔히들 알고 있는 

'캐시슬라이드' 같은 것들이 앱테크다. 

잠금화면 해지할 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면 적립금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근데 나는 잠금화면 열때 빨리 안 열리는게 싫어서 

아직은 노출형 리워드앱은 깔지 않았고


대신 "참여형(출석체크) 리워드앱"을 활용하고 있다. 


말그래도 매일 한번씩 출석체크를 하면 일정 포인트를 지급받는 앱이다. 


책에 소개된 종류는


해피포인트 뷰티포인트 OK캐쉬백 엘포인트 클립 CJONE

GS&POINT GS SHOP 홈앤쇼핑 YES24 반디앤루니스 11번가


가 있다. 


어플을 깔아두고 매일 접속해서 도장을 꾹 찍으면 된다. 


나는 아직 저 목록들중에 3~4개 정도밖에 안 하고 있다.

일단 이 3~4개라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인 후에 

나중에 또 늘려서 해야 할것 같다. 


한달 정도 지나서 앱테크로 모은 돈이 얼마나 되나 한번 정산을 해봐야겠다ㅎ0ㅎ